'언프레임드' 박정민X손석구X최희서X이제훈, 네 아티스트의 개성-색깔 담긴 공식 보도스틸

노이슬 / 2021-11-10 11:50:45
-'언프레임드'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까지 네 명의 아티스트가 담아낸 네 가지 이야기
-12월 8일 왓챠 단독 공개 확정
-숏필름 프로젝트, '반장선거', '재방송', '반디', '블루 해피니스'

[하비엔=노이슬 기자]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까지 네 명의 아티스트가 담아낸 네 가지 이야기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왓챠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가 작품별 1차 보도스틸을 공개한다.


12월 8일 왓챠 단독 공개를 확정하고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왓챠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가 각기 다른 색깔을 지닌 작품별 1차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언프레임드' 박정민X손석구X최희서X이제훈, 네 아티스트의 개성-색깔 담긴 공식 보도스틸

 

'언프레임드'는 프레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네 명의 아티스트(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가 마음속 깊숙이 품고 있던 이야기를 직접 쓰고 연출한 숏필름 프로젝트로, '반장선거', '재방송', '반디', '블루 해피니스'까지 아티스트들의 개성이 듬뿍 묻어나는 네 편의 영화를 한 데 담았다.

▲'언프레임드' 박정민 연출작 '반장선거' 스틸/왓챠


# '반장선거'

 

먼저 박정민 감독의 연출작인 '반장선거'의 보도스틸은 떠들썩한 선거 유세 분위기와 이에 섞이지 못하는 듯 보이는 주인공의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초등학교 5학년 2반, 반장선거를 앞두고 기호 1번 유장원의 친구들은 교실 분위기를 시끄럽게 휘어잡는 반면 기호 3번 정인호는 자리에 앉은 채 주변 눈치만 살핀다.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인지, 누가 반장이 될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가운데, 팽팽한 긴장감이 흐르는 '반장선거'의 보도스틸은 어른들의 세계만큼 치열한 학교의 반장선거 풍경을 담아내며 초등학생 누아르라는 장르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언프레임드' 손석구 연출작 '재방송' 스틸/왓챠


# '재방송'

손석구 감독이 연출한 '재방송'의 보도스틸은 티격태격하는 단짝 같은 이모와 조카의 특별한 케미를 엿볼 수 있다. 무명 배우인 수인은 엄마로부터 이모를 모시고 결혼식장으로 오라는 부탁을 받는다. 각기 다른 이유로 결혼식장에 가고 싶어 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길을 나서는 두 사람은 이모집, 좁은 골목길, 병원, 버스 등 다양한 풍경을 함께 지나 결혼식장으로 향하며 로드무비 만의 매력을 선보인다. 특히 자연스럽다 못해 현실감 넘치는 배우들의 연기와 대사 곳곳에 배어있는 위트는 노련한 티키타카와 함께 실제 이모와 조카를 방불케하는 앙상블을 예고한다.
 

▲'언프레임드' 최희서 연출작 '반디' 스틸/왓챠

 

#'반디'

최희서 감독의 연출작 '반디'의 보도스틸에는 '반디'만의 화사하고 따스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겼다. 사랑하는 딸 반디를 홀로 키우고 있는 싱글맘 소영은 반디의 말 더듬증이 자신 탓이라고 생각하고, 지금까지 비밀로 해온 특별한 이야기를 말하기로 결심한다. 활짝 웃으며 신나게 뛰고 있는 반디의 해맑은 얼굴부터 추억이 어린 고깃집, 집안 풍경, 싱그러운 숲길 등 영화 고유의 톤을 담아낸 '반디'의 보도스틸은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배우 박소이의 빛나는 연기력에 대한 기대를 더하는 것은 물론이고, 아름다운 영상미와 마음을 움직일 깊은 여운을 예고한다.

 

▲'언프레임드' 이제훈 연출작 '블루 해피니스' 스틸/왓챠


# '블루 해피니스'

마지막으로 이제훈 감독이 연출한 '블루 해피니스'의 보도스틸에는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는 청춘들의 현실이 녹아있어 눈길을 끈다. 취업을 준비하며 생활비를 버느라 대리기사 아르바이트를 하는 찬영은 어느 날 주식으로 큰돈을 벌었다는 고등학교 동창 승민과 우연히 마주친다. 매일 고군분투해도 쉽사리 손에 잡히지 않는 꿈과 팍팍하기만 한 현실 사이에서 갈등에 빠져들게 되는 인물의 내면을 그린 '블루 해피니스'의 스틸은 청춘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와 정해인, 이동휘 등 배우들의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연기 변신을 엿볼 수 있어 기대를 자아낸다.

'반장선거', '재방송', '반디', '블루 해피니스'까지 각기 다른 네 명의 아티스트가 직접 쓰고 연출한 네 편의 영화를 만날 수 있는 왓챠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는 오는 12월 8일 왓챠에서 단독으로 공개된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