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웹툰 '성경의 역사', 비스포크와 협업...8월 OST 발매 예정

노이슬 / 2021-07-30 11:06:22

[하비엔=노이슬 기자] 웹툰 ‘성경의 역사’ OST가 발매된다.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은 와이랩에서 제작한 웹툰 ‘성경의 역사’ OST를 오는 8월 공개한다고 밝혔다.
 

 

웹툰 ‘성경의 역사’(글 최경민/그림 영모)는 그저 평범함을 원했던 주인공 ‘성경’이 대학교 내 다양한 사람들과 부딪히며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는다. 내성적이었던 성경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현실적으로 그려내 독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현재 네이버웹툰 금요웹툰으로 연재 중이며, 완결까지 2회분을 남겨두고 있다.

오는 8월 발매 예정인 웹툰 ‘성경의 역사’ OST는 와이랩과 레이블 비스포크(BESPOK)가 함께 진행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비스포크는 검정치마, 녹두(nokdu), 신해경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들이 소속돼 있는 기획사로 드라마 ‘솔로 말고 멜로’ 등 다수의 OST 작업을 진행해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을 입증했다. 와이랩과 비스포크는 ‘성경의 역사’ 주제와 분위기를 반영하면서 독립적인 음악 작품으로도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와이랩 관계자는 “오는 8월 웹툰 완결 일정에 맞춰 OST를 공개할 예정이다. 작품 분위기에 맞는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해 웹툰 독자들과 리스너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웹툰 ‘성경의 역사’를 사랑해주신 모든 독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웹툰 ‘성경의 역사’ OST는 총 4곡으로 오는 8월 두 차례에 걸쳐 2곡씩 발매된다. OST 참여 뮤지션 라인업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