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개발진흥원, '연구일지 작성 컨설팅’ 참여 기업 모집

박희연 기자 / 2021-05-06 10:38:06

 

강소기업개발진흥원은 중소기업들의 기업부설연구소 및 연구전담부서를 확대하고 연구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2021년도 연구일지 작성 컨설팅’을 시작하고 이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번 연구일지 작성 컨설팅은 기업들의 독립된 전담 연구조직을 육성하고 인정받은 연구소 및 전담부서에 대해 연구개발활동에 대한 연구일지를 직접 작성 할 수 있는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기업부설 연구소 & 연구전담부서의 지원사항으로는 조세지원부터 관세지원, 자금지원, 인력지원, 구매지원, 기술지원 등 다양하기 때문에 기업성장에 고른 방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조세지원의 경우 연구 및 인력개발비의 세액공제와 기업부설연구소용 부동산 지방세 감면, 기술이전 및 대여 등에 대한 과세특례 등 다양한 항목이 적용된다.

 

관세지원은 과학기술 또는 산업기술의 연구개발에 공헌하기 위하여 수입하는 물품에 부과되는 관세의 80%를 감면 받을 수 있으며, 구매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를 활용할 수도 있고 공공구매론 사용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지원들이 적용된다.

 

강소기업개발진흥원 관계자는 “기업부설연구소 및 연구전담부서의 연구노트 등 작성 및 보관이 의무화되어, 사후관리가 필요하기에 많은 관심을 받았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금번 ‘2021년도 연구일지 작성 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사항 확인 및 문의는 강소기업개발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