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면역력 증진, 박테리아가 답이다..."식이요법 및 운동을 통해 관리"

박명원 기자 / 2021-08-31 12:03:39
▲ Pixabay

지난 30일(현지시간) 위글스(Wiggles.in)의 설립자이자 CEO인 아누슈가 아이어(Anushka Iyer)는 개의 장에 있는 '좋은 박테리가'가 개들의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인디안익스프레스(Indian Express)를 통해 밝혔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견의 건강도 중요한데 반려견들이 여러 가지 건강상의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따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반려견들이 보호자들의 스트레스와 근심을 덜어주기는 하지만 반려견들의 면역력을 지켜주는 것은 보호자들의 의무이다.

아이어는 반려견의 장에는 좋은 박테리아도 있지만 가끔은 나쁜 박테리아가 장을 차지하고 개의 전반적인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장내 싸움'을 피하기 위해 아이어는 개의 면역력을 높이는 몇 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우선은 프로바이오틱스와 발효식품의 급여를 제안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집에서 만든 두부, 바나나, 사과, 버터밀크, 호박, 당근, 녹두, 비트루트 등 발효 야채에 존재하는 살아있는 박테리아 배양균이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매일 정기적으로 급여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프로바이오틱스 스틱포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이 스틱포 제품은 입에 넣었을 때 몇 초 안에 녹으며 빠르게 반응하고 약과 달리 목걸림이 전혀 없고 껍질을 벗긴 다음 급여하면 된다.

닭고기와 뼈 육수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소를 다량 함유한 영양가 있는 건강 음료이다.

마그네슘, 칼슘, 인, 콜라겐, 젤라틴과 같은 다수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뼈와 관절을 보호하며 장에도 영양을 공급한다.

닭고기 육수는 요리가 쉽고 개에게 수분을 공급하고 영양 분과 이로움을 장에 바로 전달한다.

생선기름이나 삼베씨 기름 같은 유지류도 반려견에게 이로운데 뇌 건강 증진에 효과적인 필수 지방산과 오메가3,6,9가 풍부하며 면역력에도 좋고 기호성도 좋다.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음식물 섭취 관리도 중요하지만 정기적인 운동도 꼭 필요한 요소중의 하나이다.

반려견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걷기, 달리기, 페치놀이, 수영 등 신체적 활동을 할 수 있는 과정에 참여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것은 이상적인 몸무게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활동적이고 행복하게 주며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규칙적인 놀이 시간은 모든 종류의 스트레스와 걱정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데 스트레스와 불안이 염증을 유발하는 장내 세균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올바른 형태의 운동은 관절과 근육의 건강도 유지할 수 있다.

[하비엔=박명원 기자]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