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정규과정’ 참가자 모집

홍세기 기자 / 2022-03-23 09:35:04
4월22일까지 참가 접수…게임기획 등 3개 분야
5월부터 8개월간 실무교육·게임경진대회 등 진행

[하비엔=홍세기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4월22일까지 게임아카데미 7기 정규과정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23일 넷마블에 따르면,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 개발과정 교육을 제공·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7기 정규과정 모집 포스터.

 

게임아카데미는 게임 개발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게임기획과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가운데 희망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와 심층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은 오는 5월부터 약 8개월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참가 학생들의 역량 발휘를 위해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진행해 우수작품을 시상하고 공개할 예정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2016년부터 지속돼 온 게임아카데미는 지금까지 약 570명의 미래 게임 인재 양성을 통해 축적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역량 신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7기 모집에 게임에 대한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처음 신설된 게임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는 오는 6월 중 2기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