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MMORPG도 K-스타일...'K-무협' 19일 정식 오픈

박희연 기자 / 2021-07-19 09:29:10
▲ 이미지 = ㈜킹콩소프트 ‘K무협’

 

㈜킹콩소프트(대표 김준태)의 웹 MMORPG ‘K-무협’이 19일 정식 오픈한다.

 

킹콩소프트 관계자는 지난 15일부터 2일간 진행한 비공개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으며,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이 비공개 테스트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고 안정적이며, 오픈 후의 모습도 많이 기대된다고 전했다고 밝혔다.

 

‘K-무협’은 설치가 필요한 웹 게임과는 다르게 ‘게임 시작’ 버튼 클릭만으로 바로 실행이 가능한데,이는 이름 앞에 붙어있는 ‘K’의 뜻 중에 하나인 쾌속을 바로 보여주고 있으며 차별화된 웹 MMORPG라는 점을 어필하고 있다. 

 

‘K’에는 총 3가지의 뜻이 담겨있는데 쾌속, 쾌락, 쾌감을 뜻하는데, 이 3박자가 담겨있는 ‘K-무협’은 CBT 기간 중에서도 두드러졌다. 불편하거나 필요한 점이 있다면 담당 GM들이 빠르게 캐치하여 게임 내에서 막힘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대처해 호평을 받았다.

 

또한 웹 RPG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대규모 레이드 시스템이 존재하여 온라인 MMORPG에서 느낄 수 있는 스케일을 담아냈고 동료와 협동하여 힘겹게 몬스터를 격퇴하는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레이드 이외에도 개인 보스 및 필드 보스 등 다양한 몬스터가 줄을 서 있는데 그 종류가 많다고 해서 결코 보상이 적지 않고 희귀한 보상을 각각 획득할 수 있다. 

 

‘K-무협’의 세계관은 당문육도 소설을 원작으로 K-스타일대로 재해석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소설의 등장인물들은 수집형 카드와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온라인 MMORPG에서 지루한 작업을 통해 카드를 수집하였다면 K-무협에서는 문파전, 공성전, 보스전, 이벤트 보상으로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결혼, 도감, 랭킹, 문파, 진급, 단조, 코스튬, 매일 임무, 한정 이벤트 등 인게임에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데 여기에도 K-스타일이 적용되어 기존 웹 RPG와 차별성을 두어 유려한 게임 진행과 남녀노소 누구나 K-무협 안에서 최강의 영웅이 될 수 있다고 킹콩소프트 관계자는 전했다.

 

킹콩소프트 관계자는 “전력을 다해 준비하고 있는 만큼 GM춘향, GM몽룡, GM길동 3명의 K-무협 담당자들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유저들의 편안한 K-무협 이용을 위해 항시 대기하며, 편의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정식 오픈은 7월 19일로, 7월 16일에 종료된 CBT에서 유저들이 원하고 지적한 부분을 바로 적용하고 개선하는데 모든 힘을 쏟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킹콩소프트는 공식홈페이지에서 플렉스R, 대천신, OG, 일확천검 등의 다양한 웹 RPG를 오픈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성공한 게임을 직접 서비스하고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K-무협 정식 오픈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