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웹툰 '스파이더맨 단편선' 독점 연재..."탄생과 세계관을 하나로"

노이슬 / 2021-12-15 09:26:16
-15일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프롬' 개봉
-네이버웹툰, 웹툰 ‘스파이더맨 단편선’ 독점 연재
-스파이더맨의 탄생과 세계관을 하나로 담은 시리즈

[하비엔=노이슬 기자] 우리들의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을 네이버웹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오늘(15일)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개봉을 기념해 웹툰 ‘스파이더맨 단편선’을 독점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스파이더맨 단편선은 ‘스파이더맨: 어메이징 오리진’과 ‘두 스파이더맨’ 등 두 개의 단편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개봉을 기다려온 팬들을 위해 스파이더맨의 탄생과 세계관을 엿볼 수 있도록 하나의 시리즈로 선보이게 됐다. 해당 단편선은 총 12화로 구성됐으며 매주 수요웹툰과 일요웹툰으로 주 2회 공개된다.
 

▲네이버웹툰, 웹툰 '스파이더맨 단편선' 독점 연재..."탄생과 세계관을 하나로"

 

단편선 중 첫 번째 시리즈인 ‘스파이더맨: 어메이징 오리진’은 1960년대 첫 등장한 스파이더맨의 탄생을 2010년대에 맞게 다시 그린 작품이다. 현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생략된 스파이더맨의 시작을 상세하게 담아내 스파이더맨을 처음 접하는 독자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시리즈인 ‘두 스파이더맨’은 악당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인해 평행우주로 넘어간 1대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가 2대 스파이더맨 ‘마일스 모랄레스’를 만나 함께 빌런들을 무찌르는 내용을 그린다. 마블 코믹스 원작은 멀티버스(다중우주) 세계관을 맛볼 수 있는 명작으로 평가받는다.

이와 함께 오늘(15일)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개봉을 기념해 웹툰 ‘스파이더맨 단편선’을 6화까지 무료로 서비스한다. 이후 7화부터 12화까지 매주 수요웹툰과 일요웹툰으로 한 회차씩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웹툰 ‘스파이더맨 단편선’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APP), PC 등을 통해 독점으로 감상할 수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