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2021 MBC 연예대상' 이변없는 대상 수상 순간...최고 9.7%

노이슬 / 2021-12-30 09:08:42
-유재석, '2021 MBC 연예대상' 대상 수상
-MBC에서 8번째 대상, 통산 18번째 대상 수상한 '대체불가' 유느님
-순간 최고 시청률 9.7% 기록

[하비엔=노이슬 기자] 유재석이 2년 연속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을 거머쥐었다.

 

12월 3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2021 MBC 방송연예대상’(기획 최윤정/연출 임찬)은 수도권 가구 시청률 1부 6.5%, 2부 7.2%로, 동시간대 1위(2부 기준) 및 방송 3사 연예대상 중에서도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또한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1부 3.2%, 2부 4.2%를 나타내며 동시간대 1위는 물론 수요일에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순간 최고 시청률은 9.7%까지 치솟았다.

 

▲유재석, '2021 MBC 연예대상' 이변없는 대상 수상 순간...최고 9.7%/MBC 제공

 

또 한 번 역사를 쓴 대상 수상자 유재석의 기록은 많은 화제를 모았다. 유재석은 2년 연속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수상, MBC에서만 8번의 대상, 개인 통산 18번의 대상을 받는 역사를 쓰며, 역대 최다 수상의 기록을 세웠다. 시상자로 깜짝 출격한 이효리가 직접 유재석에게 대상을 안기며 축하를 해주는 장면이 연출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유재석은 한계 없는 부캐 확장과 최고의 콘텐츠들을 만들며 ‘놀면 뭐하니?’의 인기를 이끌었다. 코로나 확진으로 시상식에 오지 못할 수도 있었으나, 다행히 완치 소식을 알리며 참석해 반가움을 자아냈다.

 

유재석은 “제가 분에 넘치게 큰 상을 받게 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놀면 뭐하니?’를 함께 만든 제작진, 멤버들과 기쁨을 나눴다. ‘무한도전’부터 ‘놀면 뭐하니?’까지 함께한 김태호 PD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유재석은 “함께한 많은 추억이 생각이 난다. 늘 응원하고 승승장구하기를 바란다. 그동안 너무 고마웠다”라는 인사를 전했다.
 

▲유재석, '2021 MBC 연예대상' 이변없는 대상 수상 순간...최고 9.7%/MBC 제공

 

이어 유재석은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시고 계신데, 그럴 때일수록 예능인들이 해야 될 일이 오히려 확실하다고 생각했다. 더 열심히 즐거운 웃음을 만들겠다. 제 몸이 다하는 그날까지 많은 분들께 웃음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얼마 전 세상을 떠난 개그맨 故 김철민에 대한 추모도 잊지 않으며 뭉클함을 안겼다.

 

유재석과 올해를 끝으로 MBC를 퇴사하는 김태호 PD는 서로를 언급하는 뭉클한 모습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유재석과 김태호 PD는 ‘무한도전’부터 ‘놀면 뭐하니?’까지 15년간 함께 토요일 저녁 웃음을 책임졌다. 김태호 PD는 이별에 울컥하는 모습을 보이며 “유재석 씨가 함께해줘서 버틸 수 있었고 힘낼 수 있었다. 존경한다”라고 말했고, 유재석은 “새로운 결정을 한 만큼 앞으로도 승승장구하길 바란다. 그동안 너무 고마웠다”라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놀면 뭐하니?’는 시청자가 직접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과 '베스트 커플상'(유재석, 이미주, 하하)를 비롯해 여자 최우수상(신봉선), 베스트 팀워크상(MSG워너비), 베스트 캐릭터상(정준하, 하하), 여자 신인상(이미주) 등 10관왕을 차지했다. 신봉선과 이미주는 눈물의 수상 소감으로, 정준하와 하하는 ‘무한도전’ 이후 4년 만에 MBC에 돌아온 애틋한 소감으로 감동을 남겼다. 5개월 만에 다시 뭉친 MSG워너비는 축하 무대와 함께 끈끈한 팀워크로 시상식을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캡처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또는 수상작)

 

▲대상 유재석(놀면 뭐하니?), 

▲최우수상 라디오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여자 신봉선(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남자 기안84(나 혼자 산다), 안정환(안싸우면 다행이야)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놀면 뭐하니?

▲우수상 라디오 문천식(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시대), 뮤지-안영미(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여자 홍현희(전지적 참견 시점) 뮤직&토크 남자 유세윤(라디오스타) 버라이어티 남자 장동민(구해줘! 홈즈)

▲베스트 커플상 토요태-유재석, 이미주, 하하(놀면 뭐하니?)

▲올해의 예능인상 김구라, 김성주, 박나래, 유재석, 이영자, 전현무

▲베스트 캐릭터상 정준하(놀면 뭐하니?), 하하(놀면 뭐하니?)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양세형(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전지적 참견 시점)

▲올해의 작가상 박현정(라디오스타)

▲디지털 콘텐츠상 바꿔줘! 홈즈

▲PD상 나 혼자 산다

▲인기상 김종민(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산다라박(복면가왕/ 나 혼자 산다), 키(나 혼자 산다)

▲특별상 권유리, 아이키, 옥주현, 전소연(방과후 설렘)

▲베스트 팀워크상 MSG워너비-김정민, 박재정, 사이먼 도미닉, 원슈타인, 이동휘, 이상이, 지석진, KCM(놀면 뭐하니?)

▲MC상 여자 박선영(아무튼 출근!) 남자 붐(구해줘! 홈즈/ 안싸우면 다행이야)

▲공로상 하춘화

▲공헌상 NC 유니버스

▲올해의 작가상 라디오 박세훈(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시사교양 간민주(PD수첩)

▲특별상 라디오 염민주(57분 교통정보), 허일후(정치인싸) 시사교양 강다솜(탐나는 TV), 오은영(다큐 플렉스), 정준희(100분 토론)

▲신인상 라디오 정준하-신지(정준하 신지의 싱글벙글쇼) 여자 이미주(놀면 뭐하니?) 남자 박재정(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