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방탄소년단 대상 후보 美 'AMA' 독점 생중계 확정...22일 오전 10시 방송

노이슬 / 2021-11-11 08:59:00
-왓챠, AMA 독점 생중계...BTS 최고상 수상 여부 주목
-22일 오전 10시 왓챠 서비스를 통해 시청 가능...안현모 통역
-BTS, 아리아나 그란데, 테일러 스위프트 등 ‘올해의 아티스트’ 후보 올라

[하비엔=노이슬 기자]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아메리칸뮤직어워드(이하 AMA) 2021를 국내에 생중계한다고 11일 발표했다. 통역에는 안현모 전 SBS 기자가 나서며, 한국 시간으로 오는 22일 오전 10시에 왓챠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AMA는 전 세계 대중 음악계와 팬들이 주목하는 글로벌 행사로, 미국 현지에서 ABC를 통해 생중계되며 12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서 방송된다. 

 

▲왓챠, 방탄소년단 대상 후보 美 'AMA' 독점 생중계 확정...22일 오전 10시 방송

 

올해 AMA 최고의 상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에는 방탄소년단(BTS), 드레이크, 아리아나 그란데, 올리비아 로드리고, 위켄드, 테일러 스위프트 등이 글로벌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 외에도 저스틴 비버, 배드 버니, 크리스 브라운 등 국내에도 이미 많은 팬층을 확보한 당대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수상 부문 후보에 올라 볼거리를 더한다.

특히 이번 AMA 2021에는 BTS가 아시아 가수 최초로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수상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8년부터 4년 연속 AMA수상 후보 명단에 올랐던 BTS는 지난해까지 3년 연속 1개 부문 이상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팝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의 수상 후보에까지 오르며 수상 여부가 주목된다.

왓챠 박태훈 대표는 “국내의 음악과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많은 팬들이 기다려온 AMA 2021을 생중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즐거운 콘텐츠를 국내에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더불어 BTS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