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시중은행 부분 1위

홍세기 기자 / 2023-12-12 17:39:57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하나은행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가 주최하는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시중은행 부분 1위에 선정됐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디지털 소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역량 등 각 산업군별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조사해 선정하는 지표다.

 

 하나은행이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시중은행 부분 1위에 올랐다.

 

12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최초로 진행되는 시상인 만큼 9개 부문에 35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자문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

 

한국표준협회는 하나은행이 ▲시스템 품질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시중은행 부분 1위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AI알고리즘 기반의 자산관리서비스 ‘아이웰스’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 ‘하나연금닥터’ ▲모바일 신분증, 공공증명서 발급 및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큐지갑’을 고도화하는 등 고객 중심의 차별화되고 전문성있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또 고객에게 일관된 디지털 서비스 경험 제공과 디지털 채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디지털 UX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 ▲매월 정기적인 NPS(순고객추천지수)조사 ▲시니어‧주니어 등 자문단 운영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사용성 테스트 등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디지털 여정을 고민하고 개선하며,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