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고품질 ‘김장 재료·김치’ 사전 예약…최대 40% 할인

윤대헌 기자 / 2023-10-18 11:35:42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풀무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오는 11월5일까지 고품질의 김장 재료를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사전 예약’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우수한 품종의 유기농 절임배추(2종)와 편리한 김장을 위한 김장세트(2종), 간편한 포장김치(10종), 천일염·고춧가루 등 부재료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풀무원 올가홀푸드에서 고품질의 김장 재료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사전 예약’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풀무원]

 

이 가운데 배추는 안전하게 생산된 우수한 품종만을 생산지에서 직접 공급받은 것으로, 올가홀씨드 품종인 유기농 ‘휘파람 골드’가 대표적이다. 29년간 배추농사를 지어온 황두선 생산자가 재배한 휘파람 골드는 충남 보령의 해풍을 맞으며 자라 수분이 적고 잎이 차오르는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또 맛이 달고 고소한 데다 잎이 얇고 물이 적게 나와 김장에 최적화된 배추로 알려졌다.

 

절임배추의 경우 아삭하고 맛이 좋은 해남산 배추를 사용했다. ‘서리와 해풍맞고 자란 해남절임배추’는 해남군청이 보증하는 배추로, 더욱 아삭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해남산 청명가을 품종을 사용했다. 이 배추는 특히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도와 맛을 균일하게 유지한다.

 

김장 세트 상품은 유기농 절임배추(10㎏)와 국산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양념소(4.5㎏)로 구성됐고, 양념소는 깔끔한 중부식과 감칠맛이 강한 남도식 2가지가 마련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 포장김치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휘파람 골드 배추로 담근 김치 5종과 별미김치 5종을 선보이고, 산지에서 직송한 별미김치 5종(깍두기, 섞박지, 총각김치, 순무나박김치, 열무얼갈이물김치)’을 판매한다. 이외 천일염, 고춧가루, 젓갈 등의 김장 부재료도 구매할 수 있다. 

 

한동희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팀장은 “김장철을 맞아 건강한 원재료와 올가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는 사전 예약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생활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올가의 김장 사전 예약 행사와 함께 올해도 편리하게 김장을 준비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