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넘고 4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노이슬 / 2021-04-11 10:35:28

[하비엔=노이슬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브레이브걸스 2위 블랙핑크 3위 우주소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3월 11일부터 2021년 4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38,956,768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0,836,297개와 비교하면 26.33% 증가했다.
 

 

2021년 4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우주소녀, 오마이걸, 트와이스, 아이즈원, 마마무, 레드벨벳, 여자친구, 위클리, (여자)아이들, ITZY, 소녀시대, 러블리즈, 에이핑크, 퍼플키스, 스텔라, 라붐, 스테이씨, 이달의 소녀, 드림캐쳐, 에스파, 애프터스쿨, 우아!, 다이아, 엘리스, EXID, 모모랜드, 로켓펀치, 프로미스나인 순이었다.

1위를 차지한 브레이브걸스 ( 은지, 유정, 민영,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7,328 미디어지수 1,254,128 소통지수 1,408,383 커뮤니티지수 1,593,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3,54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56,213과 비교해보면 50.82% 상승했다.

특히 브레이브걸스는 2017년 발매했던 곡 '롤린'이 음원차트는 물론, 음악방송에서도 역주행 신화를 이뤄내며 '대세 걸그룹'으로 떠올랐다. 일명 '밀보드 픽'인 브레이브걸스는 전 세계를 무대로 역대급 성적을 써 내려가고 있는 블랙핑크를 제치고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848 미디어지수 1,432,958 소통지수 1,368,720 커뮤니티지수 1,367,3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82,89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72,760과 비교해보면 24.78% 상승했다.

3위 우주소녀 ( 엑시, 설아, 선의, 보나, 수빈, 루다, 다원, 은서, 성소, 미기, 여름, 다영, 연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000 미디어지수 877,266 소통지수 931,029 커뮤니티지수 915,5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2,83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43,285와 비교해보면 541.3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1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레이브걸스 ( 은지, 유정, 민영, 유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0,836,297개와 비교하면 26.33% 증가했다.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3.58% 하락, 브랜드 이슈 65.03% 상승, 브랜드 소통 19.59% 상승, 브랜드 확산 27.90%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4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브레이브걸스 ( 은지, 유정, 민영, 유나 )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역주행하다, 공개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론린, 역주행, 군통령'가 높게 나왔다. 브레이브걸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77%로 분석되었다. 브레이브걸스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44% 상승, 브랜드이슈 638.07% 상승, 브랜드소통 10.23% 상승, 브랜드 확산 37.67%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사진=브레이브걸스 공식 SNS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